본문 바로가기
여행/유럽-독일

베를린 한복판에서 만나는 역사와 낭만, 훔볼트 포럼 & 슐로스플라츠 크리스마스 마켓

by travelneya 2024. 12. 11.
반응형

유럽 겨울 여행지로 꾸준히 사랑받는 베를린에는, 독특한 문화와 예술, 그리고 깊은 역사가 깃들어 있는 특별한 장소들이 곳곳에 숨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최근 재탄생한 훔볼트 포럼(Humboldt Forum) 주변의 슐로스플라츠(Schlossplatz) 광장은 고풍스러운 왕궁의 외양과 현대적인 문화 공간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매년 겨울, 베를린 돔(Berliner Dom)과 티비타워(Fernsehturm)의 멋진 야경을 배경 삼아 아기자기한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데, 밝게 빛나는 조명과 따뜻한 글뤼바인(Glühwein), 그리고 다채로운 공예품들이 방문객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베를린의 역사와 문화가 집약된 훔볼트 포럼과 그 앞을 수놓는 겨울 축제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해드리려 합니다.

훔볼트 포럼이란?

훔볼트 포럼(Humboldt Forum)은 베를린 구 왕궁(Berliner Schloss)을 현대적으로 재건한 복합 문화 공간으로, 베를린 박물관섬(Museumsinsel)의 중요한 축을 이루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18세기 프로이센 왕궁의 외관을 재현하면서도, 내부는 21세기적 전시 기획과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박물관이자 문화 센터로 재탄생했습니다. 이곳에서는 유럽 및 세계 여러 지역의 예술, 과학, 역사, 문화를 아우르는 전시와 행사가 열리며, 이를 통해 서로 다른 문명과 시대가 소통하고 교류하는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건물 자체가 베를린의 역사적, 문화적 변화를 상징하며, 훔볼트 포럼은 독일 수도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담아내는 독특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훔볼트 포럼은 베를린 돔의 바로 길 건너편에 있습니다. 그래서 베를린 돔의 야경과 함께 크리스마스 마켓 사진을 찍으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슈프레 강 건너에는 멀리 티비타워도 보입니다. 크리스마스 마켓과 베를린 돔, 티비 타워를 모두 한 샷에 담을 수도 있습니다.

2유로 입장료를 받는 겐다르멘 크리스마스 마켓과 견주어봐도 밀리지 않을 아름다운 마켓입니다. 이 곳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데도 말이죠!!

슐로스플라츠에는 여러 상점들과 아이들이 탈만한 놀이기구들도 조그만하게 있습니다.

이 앞 공간뿐만 아니라 포럼건물쪽으로 들어가면 건물 내부 안마당에도 더 많은 상점들이 있습니다. 바깥만 둘러보시지 마시고 꼭 안쪽까지 함께 둘러보세요!!

베를린의 한가운데서 역사의 흐름과 현대적 문화가 교차하는 훔볼트 포럼과 그 앞 슐로스플라츠 광장 일대는, 겨울이 깊어질수록 더욱 매력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따뜻한 글뤼바인 한 잔을 손에 들고 화려한 조명과 전통 건축이 어우러진 공간을 걷다 보면, 베를린이 왜 매년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여행지인지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됩니다. 만약 올겨울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베를린 돔과 티비타워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 곳의 크리스마스 마켓과 훔볼트 포럼을 꼭 들러보세요. 그곳에서 당신은 독일 수도의 살아있는 문화 유산과 그 안에 깃든 낭만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 궁금한 내용은 댓글 주세요

** 제 글이 유용하게 느껴지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을 눌러주세요

** 제 글이 유용하게 느껴지셨다면 관심있는 광고도 클릭하실 수 있습니다 해치지 않는 Google Adsense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