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으러 떠나요/유럽-독일

[뒤셀도르프] 라멘 맛집 타쿠미(Takumi Ramen)

by 네야나라 2024. 6. 4.
반응형

뒤셀도르프라는 독일 도시에 대해 아시나요? 한국에서는 그리 유명하지 않은 도시일지도 모릅니다.

네, 이곳은 관광으로 유명한 곳은 아닙니다. 뒤셀도르프는 노드라인베스트팔렌(Nordrhein-Westfalen, NRW)주의 주도입니다. 노드라인베스트팔렌주는 독일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주 입니다. 이러한 주의 주도인 뒤셀도르프는 라인강변을 따라 물류가 모여드는 곳이며 경제분야에서도 중요한 축으로 있습니다. 하지만 관광으로 유명한 도시가 아니다보니 많이 알려지지 않기도 합니다.

 

독일안에 작은 일본, 리틀도쿄

Little Tokyo, Düsseldorf

 

 

이 곳 뒤셀도르프는 일본인들이 많이 모여 삽니다. 그로 인해 많은 일본 음식점들이 생겨났고, 일본 사람들을 상대로하는 음식들이기에 그 맛 또한 일식 본연의 맛을 잘 유지하고 있는 식당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점들을 바탕으로 뒤셀도르프에는 리틀도쿄(Little Tokyo)라는 유럽 내 일본인 최대 커뮤니티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뒤셀도르프 중앙역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Immerstrasse라는 대로가 나옵니다. 이 길 양옆으로는 다양한 일본 식당과 슈퍼마켓, 상점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식당들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일본 라멘집이 있는데요, 바로 타쿠미(Takumi) 입니다. 이 곳 국물과 면발은 정말 뛰어난 것 같습니다. 첫째날에는 탄탄멘을 먹었는데 다음 날 다시 또 찾아가 돈코츠 라멘과 미소 라멘을 먹으러 갔습니다.

 

돈코츠 라멘을 먹을 때 그 국물과 면발을 잊지 못하겠습니다. 차슈는 평범한 수준이지만 국물과 면발이 모든걸 다 커버합니다. 죽순도 부들부들 맛나고요, 가라아게 역시 라멘과 아주 잘 어울리게 간이 되어 있고 잘 튀겨져 있습니다. 독일에 정말 많은 라멘집이 생기긴 했는데 아직까지 이만큼의 퀄리티를 보여주는 곳은 없는 것 같습니다.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소유, 돈코츠, 미소라멘 또는 탄탄멘을 고를 수 있고요. 거기에 어떤 토핑을 할지에 따라 구성이 바뀝니다. 독일은 베지테리언이 많아요. 그래서 베지테리언 메뉴또한 있습니다. 국물또한 기본은 돼지국물이지만, 돼지고기를 먹지 않는 사람도 많기에 돼지고기를 사용하지 않는 메뉴도 있습니다.

맛있는 국물과 면발 그리고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라멘. 이러한 강점들이 모여서 뒤셀도르프에만 6개의 매장을 가지게 된거 아닌가 싶습니다. 제일 첫 번째 매장은 모든 라멘 메뉴를 다 가지고 있습니다만, 다른 지점들은 탄탄멘만 판다던지 아니면 베지테리언과 치킨 메뉴의 라멘만 판다던지 하는 특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거의 모든 매장에 줄이 길게 서 있습니다. 따로 자리 예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대기 줄을 서야만 합니다. 하지만, 라멘이라는 메뉴 특성상 회전이 빠른 편입니다. 만약 본점의 줄이 너무 길다면 원하시는 메뉴에 따라 다른 지점을 가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Takumi

Immermannstraße 28, 40210 Düsseldorf, 독일

Takumi 2nd Tonkotsu

Oststraße 51, 40211 Düsseldorf, 독일

Takumi 3rd Chicken & Veggie

Klosterstraße 72, 40211 Düsseldorf, 독일

Takumi 4th Loretto

Lorettostraße 2, 40219 Düsseldorf, 독일

Takumi-Plus+

Immermannstraße 23, 40210 Düsseldorf, 독일

뒤셀도르프에만 있는게 아니다!!

이러한 타쿠미 라멘이 뒤셀도르프에만 있는게 아닙니다! 독일만 하더라도 베를린(Berlin), 뮌헨(München), 프랑크푸르트(Frankfrut am Main), 함부르크(Hamburg)에서도 타쿠미 라멘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네덜란드의 로테르담(Rotterdam), 암스테르담(Amsterdam), 덴하그(Den Haag), 아인트호벤(Einghoven), 스페인 바르셀로나(Barcelona), 체코의 프라하(Praha), 벨기에 엔트워프(Antwerp), 브뤼셀(Brussels), 이탈리아의 밀란(Milan), 오스트리아 빈(Wien)등 유럽 곳곳에 지점이 있습니다.

 

또한 일본의 컵라면 브랜드인 니신(Nissin)과 합작하여 제품을 내놓기까지 했습니다.

일본 본토의 장인의 맛, 이런 것과 비교할 수 없지만 이만한 퀄리티에 이만한 가격의 라멘은 독일에서 정말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독일 음식에 지쳤을 때 한 번씩 먹어주면 이만한 행복감이 따로 없습니다. 일본까지 안가도 충분히 즐기실 수 있어요. 아직 안가보셨다면 꼭 한 번 들리셔서 드셔보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 궁금한 내용은 댓글 주세요

** 제 글이 유용하게 느껴지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을 눌러주세요

** 제 글이 유용하게 느껴지셨다면 관심있는 광고도 클릭하실 수 있습니다 해치지 않는 Google Adsense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