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유럽-독일

2026년 새해맞이, 브란덴부르크 문 불꽃놀이 'YEAH 2026' 직관 후기

by travelneya 2026. 1. 11.
반응형

드디어 2026년, 붉은 말의 해인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이웃님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번 새해는 조금 더 특별한 곳에서 맞이하고 왔습니다. 바로 독일 베를린의 상징, 브란덴부르크 문(Brandenburger Tor)입니다. 수많은 인파 속에서 카운트다운을 외치며 화려한 불꽃놀이와 함께 2026년을 시작했는데요. 그 벅찼던 현장의 기록을 남겨봅니다.

하마터면 못 볼 뻔했던 베를린의 불꽃놀이

사실 올해 베를린 브란덴부르크 문의 새해 행사는 개최 여부를 두고 말이 참 많았습니다.

원래 매년 이 행사를 주관하던 독일 공영방송 ZDF가 이번 행사는 함부르크에서 진행하겠다고 발표했기 때문인데요. "올해 베를린 불꽃놀이는 없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있었지만, 다행히 'Kulturprojekte Berlin'과 베를린 시가 바통을 이어받아 행사를 계속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덕분에 올해도 베를린의 상징적인 장소에서 새해를 맞이할 수 있게 되었죠.

[행사 정보: YEAH 2026 - Silvester 2025 am Brandenburger Tor]

  • 일시: 2025년 12월 31일, 밤 10시 ~
  • 장소: 브란덴부르크 문, 3월 18일 광장 (Platz des 18. März)
  • 프로그램: 불꽃놀이, DJ 파티, 식음료 부스

https://kulturprojekte.berlin/projekte/silvester/

 

YEAH 2026 - Silvester 2025 am Brandenburger Tor

Wann? 31.12.2025, 22 Uhr - Wo? Brandenburger Tor, Platz des 18. März - Was? Feuerwerk, DJs, Drinks

kulturprojekte.berlin

 

치열했던 티켓팅과 입장

이번 행사는 안전을 위해 티어가르텐(Tiergarten) 방향으로 출입이 통제되었고, 사전 예매한 2만 명만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티켓은 무료였지만 수량이 한정적이라 경쟁이 정말 치열했습니다. 12월 15일 예매가 오픈되자마자 하루도 안 돼서 매진되어 버렸으니까요. 운이 좋게도 저는 오픈 당일 광클에 성공해 티켓을 거머쥘 수 있었습니다. (이때의 짜릿함이란!)

👇 [참고] 티켓팅 정보 및 프리뷰 포스팅

https://blog.naver.com/travelneya/224111191590

 

[베를린 여행] 2026년 새해 카운트다운은 브란덴부르크 문에서! 'Yeah 26' 축제 정보 (무료 티켓 오픈

안녕하세요! 베를린에서 2026년 새해를 맞이할 계획이신가요? 독일 베를린의 가장 상징적인 장소인 브란덴...

blog.naver.com

 

 

현장 입장은 오후 9시 30분부터 시작되었는데, 인파가 어마어마했습니다. 티켓 없이 멀리서라도 보려는 사람들까지 몰려 입구를 찾기 힘들 정도였어요. 다행히 경찰들의 통제와 안내 덕분에 인파 속에 묻히지 않고 무사히 행사장 내부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입장은 밤 10시가 넘어서야 가능했습니다.

소세지, 맥주, 그리고 DJ 파티

독일 축제에 맥주와 소세지가 빠질 수 없죠! 저는 운전을 해야 해서 아쉽게도 술을 참아야 했지만, 와이프는 시원한 맥주를 즐겼습니다. 먹거리 부스는 맥주 판매대 옆에서 쉬지 않고 구워지는 소세지(Bratwurst)가 메인이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소세지와 음료 외에는 먹거리가 거의 없었어요. 급하게 계획된 행사라 그런지, 아니면 늦은 밤이라 수요가 없을 거라 판단했는지 푸드 부스는 조금 부족한 느낌이었습니다. 가시는 분들은 미리 저녁을 든든히 드시고 가는 걸 추천합니다.

 

 

분위기를 띄우는 데는 DJ의 역할이 컸습니다. 12시가 될 때까지 쉴 새 없이 댄스 파티가 이어졌는데요. DJ의 목소리가 어찌나 파워풀하고 허스키하던지, 한국의 래퍼 이영지 님이 독일까지 진출한 줄 알았습니다. (정말 목소리가 비슷했어요! ㅎㅎ)

 

 

 

재밌는 에피소드 하나! 중간에 베를린-브란덴부르크 지역 방송인 rbb 카메라가 저희 부부를 비췄습니다. 카메라에 빨간 불(ON AIR)이 딱 들어왔는데, 과연 저희가 방송에 나갔을까요? 나중에 다시보기로 찾아봐야겠습니다.

2026년, 희망찬 카운트다운

드디어 카운트다운! "Zehn, Neun, Acht..."

https://youtu.be/wPrVjR9F0-M

 

 

12시 정각이 되자 웅장한 음악과 함께 약 7분간 환상적인 불꽃놀이가 브란덴부르크 문 위를 수놓았습니다. 음악의 비트에 맞춰 터지는 불꽃은 그야말로 장관이었습니다.

다사다난했던 2025년을 보내고, 이렇게 벅찬 감동으로 2026년을 시작하니 올 한 해는 왠지 좋은 일만 가득할 것 같습니다. 2026년 병오년, 우리 가족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그리고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도 소망하시는 일 다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Frohes neues Jahr!

#베를린 #독일생활 #브란덴부르크문 #새해맞이 #불꽃놀이 #2026년 #병오년 #실베스터 #베를린여행 #독일일상 #Silvester2025 #Berlin #BrandenburgerTor #HappyNewYear #FrohesNeuesJahr #YEAH2026